익산시 관광문화 현장 전문가들, 웅포 관광활성화 모색

금강 황포돛배, 함라산 치유의 숲 등 자연힐링 대표명소 기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4/27 [05:09]

익산시 관광문화 현장 전문가들, 웅포 관광활성화 모색

금강 황포돛배, 함라산 치유의 숲 등 자연힐링 대표명소 기대

강성현 | 입력 : 2023/04/27 [05:09]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는 관광문화 현장 전문가들과 웅포지역을 방문해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문화관광해설사 30명과 익산문화관광재단 직원 4명 등 문화관광 분야 실무진들이 웅포면 현장 답사를 통해 관광 홍보 포인트를 찾아 나섰다고 전했다.

 

올해‘익산 방문의 해’로 급증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문화관광해설사와 익산문화관광재단이 웅포 관광지 및 체험활동을 경험해보고 우수한 전문해설 서비스와 전문적 홍보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직접 현장에 투입했다.

 

▲ 익산시 관광문화 현장 전문가들, 웅포 관광활성화 모색 _ 익산시

 

이들 현장전문가들은 웅포면 금강 황포돛배(금강유람선)를 탑승하고 산들강 웅포마을을 방문해 블루베리 인절미 만들기를 체험했다. 이번 현장 답사를 통해 문화관광해설사들은 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켜 익산 체류시간을 늘리고 재방문을 유도하며, 새로운 관광 수요 창출에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시는 해설 서비스 향상에 필요한 역사, 문화, 예술, 서비스 등 분야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익산문화관광재단과 협업해 차별화된 문화 행사와 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 익산시 관광문화 현장 전문가들, 웅포 관광활성화 모색

 

시 관계자는 웅포는 금강의 황포돛배, 낙조, 캠핑장을 비롯해 함라산 치유의 숲 등 최고의 자연힐링 명소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를 홍보해 국내 대표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5개 관광지에 3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운영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해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 운영, 선진지 견학, 만족도 조사 등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익산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익산시의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및 관광산업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전북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웅포, 관광활성화, 문화관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