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국악체험촌,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 추진

우리소리관, 국악누리관, 소리창조관 등 각 시설의 정면부에 조명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7/21 [05:06]

영동군 국악체험촌, 야간 경관조명 설치사업 추진

우리소리관, 국악누리관, 소리창조관 등 각 시설의 정면부에 조명을

양상국 | 입력 : 2023/07/21 [05:0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영동군이 심천면에 위치한 국악체험촌의 야간 경관을 아름답게 조명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사업비 5,300여 만원을 투입해 우리소리관, 국악누리관, 소리창조관 등 각 시설의 정면부에 조명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야간에도 건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건물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할 예정이다.

 

▲ 국악체험촌 전경 조감도 _ 영동군

 

경관 조명 설치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조명 폴대 3개소 설치,  LED 투광등 16개소 설치, LED 지중등 19개소 설치이다. 또한, 천고각에 설치된 기존의 LED 투광등은 우천 때 빗물 유입으로 인한 누전 문제로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이를 철거하고 새로운 LED 지중등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번 경관조명 설치 공사는 지난 14일에 착공하여 오는 8월 말에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뒤에는 국악체험촌의 야간 경관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국악체험촌의 야간 경관이 더욱 매력적으로 변할것이다 며,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LED 투광등은 대형 공간이나 건물 외벽, 풍경 등을 밝히는 데 사용되고, LED 지중등은 주로 지면 아래에 설치되어 건물이나 경로 등을 위로 비추는 데 사용된다.

충북 영동군 심천면 국악로1길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동군, 국악체험촌, 경관조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