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룡박물관, 우리 과학의 재발견 가치로움 展 열려

전시회에서는 선별된‘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의 복제품 17점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05 [11:18]

해남공룡박물관, 우리 과학의 재발견 가치로움 展 열려

전시회에서는 선별된‘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의 복제품 17점을

박미경 | 입력 : 2023/09/05 [11:18]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해남군은 오는 10월 8일까지 해남공룡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국립중앙과학관과 공동으로 우리 과학의 재발견 가치로움 展 순회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선별된‘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의 복제품 17점을 선보인다.

 

▲ 국가과학기술자료 전시회 _ 해남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지정은 역사적‧교육적 가치가 높고, 후대에 계승할 필요가 있는 과학기술자료를 체계적으로 등록‧보존‧관리하기 위해 2019년 처음 도입된 제도이다. 현재까지 총 42건이 등록되었으며, 기초과학, 응용과학, 과학기술사, 자연사 등 분야별로 가치가 있는 자료들을 검토하여 선정하고 있다.

 

▲ 국가과학기술자료 전시회

 

해남공룡박물관은‘해남 우항리 공룡‧익룡‧새발자국’이 다양한 공룡 서식지 및 공룡과 익룡, 새가 공존했던 중요한 고환경 연구 자료로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20년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자연사 제2호로 지정되었다. 전시에서는 실존하는 해남 공룡‧익룡‧새발자국을 비롯하여 통영측우대, 자승차도해, 대한식소총, 동의보감, 자산어보 등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역사적 발전과정을 느낄 수 있는 자료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국가과학기술자료 전시회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는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를 관람객이 직접 보고 경험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자료가 지닌 의미와 뛰어난 가치를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해남공룡박물관은 국내 최대규모의 공룡분야 전문 박물관으로, 2023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도 전남도 8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전남 해남군 황산면 공룡박물관길 2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군, 해남공룡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