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2023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개최

소원등 날리기,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한가위 분위기 만끽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9/20 [09:51]

익산시, 2023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개최

소원등 날리기,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한가위 분위기 만끽

강성현 | 입력 : 2023/09/20 [09: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는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는 28일 저녁 6시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왕궁(익산 왕궁리 유적) 일원에서 2023년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를 개최한다.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추석 대명절 백제왕궁을 배경으로 마음속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는 행사로 현대인들에게 문화재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국의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추석 전날 밤 백제무왕과 함께 천년의 기운을 담은 소원과 함께 띄우는 소원등이 백제왕궁 밤하늘을 다채로운 색깔의 등으로 수를 놓아 장관을 이룬다. 화재 예방을 위해 불을 사용하지 않는 LED풍등을 사용한다. 

 

▲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소원을 담은 소원등을 날려봐요 _ 익산시

 

이날 행사는 18시 소원문 쓰기로 시작된다. 국악과 마술이 만나 펼쳐지는 백제의 마술사 공연,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버블쇼,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를 축하하는 비보이 Max of Soul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전통놀이와 사리장엄등 만들기 체험, 백제 의복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본 행사는 백제 무왕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 백제왕궁 탑돌이, 천년기원 소원등 날리기 순으로 진행된다. 사리장엄등 불빛 퍼레이드에서는 꼬마서동과 선화의 만남부터 백제 무왕이 되기까지의 이야기가 묘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는 세계유산 백제왕궁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소원등을 날리며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백제왕궁 소원등날리기 행사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4일 밤 10시까지 마수리늘배움협회 홈페이지(www.iksanmasuri.com)에서 사전접수를 선착순 진행한다. 마수리늘배움협회(063-837-0088)

전북 익산시 왕궁면 궁성로 66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백제왕궁, 세게유산,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