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숲길 개방

왕릉 숲길에서 여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8개소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9/22 [21:35]

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숲길 개방

왕릉 숲길에서 여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8개소

한미숙 | 입력 : 2023/09/22 [21:3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9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세계유산 조선왕릉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왕릉 숲길에서 여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8개소를 한시 개방한다.

 

▲ 구리 동구릉 _ 문화재청

 

가을철을 맞아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 및 경릉~자연학습장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능침 뒤 소나무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북쪽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파주 삼릉 영릉~순릉 작은 연못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로 총 8개소로 전체길이는 16.82km다.

 

▲ 남양주 광릉

 

궁능유적본부는 2019년부터 봄·가을철 기간을 정하여 조선왕릉 숲길을 일반에 공개해 왔으며 방문객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한 정비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정비 공사 중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과 파주 삼릉 내 공릉 능침 북측 구간(2km)은 이번 개방에서 제외되었다.

 

▲ 화성 융릉과 건릉   

 

이번 가을철 개방은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길어진 추석 연휴에 많은 국민들이 조선왕릉 숲길을 향유할 수 있도록 9월 28일부터 조기 개방하며, 연휴기간 동안 궁·능·유적기관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숲길 개방 시간은 해당 조선왕릉의 관람 시간과 같으며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서울 태릉과 강릉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방시간 (9〜10월) 오전 9시~오후 5시, (11월)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 월요일 휴관 / 기상상태 등 여건에 따라 일부 조정 가능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재청, 동구릉, 숲길개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