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 임시 개장

추석 연휴에 가족 단위 공원 이용객들이 문암생태공원을 많이 찾을 것으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9/25 [02:45]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 임시 개장

추석 연휴에 가족 단위 공원 이용객들이 문암생태공원을 많이 찾을 것으로

양상국 | 입력 : 2023/09/25 [02: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청주시는 AR기술을 적용한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을 22일부터 임시로 개장한다고 전했다. 정식 개장은 10월이지만 예상됨에 따라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 임시 개장-참고사진 _ 청주시

 

AR동물원은 동물원 인기종인 호랑이, 코끼리, 기린, 악어, 코뿔소, 고릴라, 판다와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 귀신고래, 흰꼬리수리 등 10종으로 구성된다. 공원 이용객들은 AR기술을 통해 눈앞에서 모바일로 구현되는 가상동물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앱 카메라 기능을 통해 동물들과 함께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다.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 앱(App)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거나 배너 QR코드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공원 내 관리사무실, 잔디광장, 바비큐장 등에 설치된 배너(임시)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가족단위 이용객들의 공원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9월 중 포토존도 조성할 계획이다.

 

▲ 문암생태공원 AR동물원 임시 개장-참고사진

 

시 관계자는 문암생태공원에 오시면 인기 동물뿐만 아니라 서식지 파괴와 환경오염으로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동물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시민들의 문화 여가 생활의 질을 제고함으로써 문화도시 청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10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