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국립공원 산성대 입구 탐방로 예약제 시행

자연생태계 보전 및 탐방객 안전관리를 위한 탐방로예약제 실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0/08 [11:34]

월출산국립공원 산성대 입구 탐방로 예약제 시행

자연생태계 보전 및 탐방객 안전관리를 위한 탐방로예약제 실시

양상국 | 입력 : 2023/10/08 [11:3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공원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는 가을 단풍철을 앞두고 산성대 입구 탐방로(산성대 입구~광암터 삼거리 2.6km) 구간에 대하여 10월 14일부터 11월 12일까지 탐방로 예약제를 운영한다. 산성대 구간은 탐방로 난이도가 높으며, 삵, 담비와 같은 주요 생물이 출현하는 곳으로 탐방객 안전과 생태계 건강성 확보를 위하여 매년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 월출산 광암터 _ 국립공원공단

 

예약은 국립공원예약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1인당 10명까지(1일 정원 230명 한도) 가능하며, 고령자와 장애인, 외국인은 전화를 통해서도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산성대탐방지원센터에서는 고령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저지대에서 즐길 수 있는 챗봇 셀프탐방 프로그램을(주제별 미션 프로그램)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월출산국립공원 김민국 탐방시설과장은 탐방객의 적극적인 협조가 탐방로예약제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바른 탐방문화 정착과 자연보전, 탐방객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전남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