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한라산 야간산행 허용

정상 야간산행 허용코스는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이며, 허용인원은 성판악코스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1/19 [19:18]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한라산 야간산행 허용

정상 야간산행 허용코스는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이며, 허용인원은 성판악코스

이소정 | 입력 : 2023/11/19 [19: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갑진년 청룡의 해 첫 해돋이를 한라산에서 맞으려는 탐방객을 위해 새해맞이 야간산행을 특별 허용한다. 정상 야간산행 허용코스는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이며, 허용인원은 성판악코스 1,000명, 관음사코스 500명으로 반드시 한라산탐방예약시스템(https://visithalla.jeju.go.kr/main/main.do)을 이용해 예약해야 한다.

 

▲ 새해맞이 야간산행 특별 허용 _ 제주도

 

한라산탐방예약시스템을 통해 2023년 12월 1일 오전 9시부터 예약 가능, 1인 4명까지(반드시 비회원 인증 또는 카카오 본인인증 후 예약가능) 예약방법 1월 1일 예약은 오전 1시~낮 12시 통합 운영(일괄 예약)됨, 입산은 1월 1일 당일에 한해 오전 1시~낮 12시 입산 가능하며, QR코드 불법거래 방지를 위한 본인확인 강화로 입산시 신분증 지참해야 한다.

 

또한, 성판악과 관음사 탐방로를 예약하지 못한 탐방객들을 위해 어리목 및 영실탐방로 등은 1월 1일 오전 4시부터 입산(당초 입산시간 오전 6시)을 허용해 윗세오름 일원에서도 일출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새해맞이 야간산행을 특별 허용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탐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악천후에도 탐방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유도 로프와 깃발 등을 설치한다. 특히, 2023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오후 6시부터 탐방객 안전사고 및 응급 상황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고지대 대피소, 동릉 정상 등에 공원직원을 증원하고 제주 산악안전대원 협조를 받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는 예약없이 무단으로 입산하거나 어리목 및 영실 입산 허용시간(오전 4시) 이전에 입산하려는 탐방객을 강력 단속할 방침이다.  해돋이 당일 대설경보가 발령되면 전면 통제되고, 대설주의보 발령 시에는 부분 통제를 실시해 탐방객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양충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장은 올해에 이어 내년 1일 1일에도 새해맞이 한라산 야간등산을 허용한다. 당일 눈이 올 경우를 대비해 아이젠과 스틱을 반드시 휴대하고 방한장비와 비상식량 등을 준비해야 한다며 야간 안전산행을 위해 개별행동을 자제하고, 가급적 2인 1조로 그룹을 지어 탐방할 것을 권한다고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등동 산 180-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한라산, 야간산행, 일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