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적량 김치축제 개최

별천지 하동 적량 김치축제 김장체험·김치판매·먹거리·볼거리 풍성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05 [07:47]

하동 적량 김치축제 개최

별천지 하동 적량 김치축제 김장체험·김치판매·먹거리·볼거리 풍성

한미숙 | 입력 : 2023/12/05 [07:4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청정 지리산 구재봉 자락에서 재배된 신선한 배추와 고추 등의 양념으로 김장 체험하고 가져가는 2023 별천지 하동 적량 김치축제가 오는 9일 적량면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김치축제는 체험객 누구나 ㎏당 7500원의 체험비를 내면 김장을 담가 가져갈 수 있으며, 5㎏ 이상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 별천지하동 김치축제 _ 하동군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백김치, 총각김치, 고들빼기, 파김치도 판매하며 김치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킨다. 또한 축제장에서는 갓 담근 김치와 짜장면으로 점심을 먹을 수 있고, 수육·부침개·두부 같은 풍성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경품추첨, 프리마켓, 가수, 밴드, 악기연주, 농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가족과 더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김장 체험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적량면 산업경제담당부서(055-880-6121)로 문의하면 된다.

 

김치축제를 주관하는 적량면문화복지센터운영위원회 김영길 회장은 행사장에 절인 배추와 양념이 준비돼 있기 때문에 집에서 힘겹게 하는 김장을 30분이면 가족과 함께 편하게 할 수 있다며 올해 김치축제는 새로 개장한 적량면문화복지센터에서 하는 만큼 풍성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 하동군 적량면 대티길 44-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동군, 김치축제, 지리산, 구재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