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서울맵 으로 떠나는 신나는 겨울여행

눈썰매장·스케이트장 등 겨울나기 장소 안내와 이용 시간 등 운영 정보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22 [04:33]

스마트서울맵 으로 떠나는 신나는 겨울여행

눈썰매장·스케이트장 등 겨울나기 장소 안내와 이용 시간 등 운영 정보

한미숙 | 입력 : 2023/12/22 [04:3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시는 지난 21일 부터 서울시 온라인 지도 정보 플랫폼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겨울철에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겨울 즐길 거리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서울맵 누리집(map.seoul.go.kr) 메인화면 신나는 서울 겨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도시생활지도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서울맵은 겨울테마인 ‘신나는 서울 겨울’을 통해 내년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시 대표 겨울 축제, ‘서울윈터페스타 2023’의 개최 장소와 실내·야외 활동 정보를 지도로 제공한다. 또한 겨울을 맞이해 개방된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등 신나는 겨울나기 장소들을 안내·소개하고, 위치정보와 함께 운영시간과 이용 방법 등을 상세히 전달한다.

 

▲ 스마트서울앱 _ 서울시

 

한편 ‘스마트서울맵’에서는 복지·문화·경제·교통 등 다양한 주제의 도시생활지도 350여 종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시민참여지도, 3D서울지도, 대화형 인구․정책지도, Open API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자전거도로, 서울키즈 오케이존, 서울형 키즈카페머니 사용처, 공중화장실, 휠체어도 가는 화장실 지도 등 민간 지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시민을 위한 정책정보를 디지털지도에 담아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 민간 지도플랫폼이나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가 제공되도록 민간 기업들과 협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진만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서울 도심 곳곳의 겨울 즐길 거리를 통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스마트서울맵은 문자로 된 정보 대신 지도를 이용한 소통행정 혁신의 도구로써 스마트 행정을 위해 편의성과 활용성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