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항구축제, 2024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올해 기온 등 고려 9월말 경 목포항에서 개최 예정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1/16 [07:50]

목포항구축제, 2024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올해 기온 등 고려 9월말 경 목포항에서 개최 예정

박미경 | 입력 : 2024/01/16 [07: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목포 대표 축제인 목포항구축제가 올해도 전라남도 대표축제에 선정됐다. 전라남도(이하,전남도)가 우수한 지역축제를 육성하기 위해 시군 대표축제 평가를 거쳐 도 대표축제를 선정하고 재정지원을 하고 있는데 목포항구축제는 매년 연속 선정되면서 우수축제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 2023년 개최한 시군 대표축제를 대상으로 축제 기간 실시한 축제평가단의 현장평가 점수와 지난 11일 도 축제심의원회에서 심사한 시군 발표(PT) 평가점수를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를 정하고 10개 대표축제를 2024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했다.

 

▲ 목포항구축제, 2024년 전라남도 대표축제 선정 _ 목포시

 

목포항구축제는 평가항목인 콘텐츠, 조직역량, 지역사회 기여, 자체성과관리시스템, 안전관리 체계확립 등의 구성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축제로 평가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3천만원의 도비를 지원 받아 국내외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 등에 활용해 콘텐츠 품격과 관광수용태세를 높일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년간(2024~2025년) 지정한 문화관광축제이기도 한 목포항구축제는 대한민국 유일‘파시’콘텐츠로 항구문화를 선도하고 파시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면서 젊은 항구도시의 이미지를 굳히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항구축제가 각종 평가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관광축제로의 도약을 가시화하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와 글로벌 항구 퍼포먼스를 확대해 세계인이 찾고 싶은 축제로 만들어 국제해양관광도시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밝혔다. 한편, 2024 목포항구축제는 해상안전과 기온 등 고려해 오는 9월 말 목포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남 목포시 삼학로92번길 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시, 항구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