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정연구원, 스토리북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 발간

아구찜과 미더덕, 통술로 알아보는 마산 먹거리 문화사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17 [09:40]

창원시정연구원, 스토리북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 발간

아구찜과 미더덕, 통술로 알아보는 마산 먹거리 문화사

한미숙 | 입력 : 2024/01/17 [09: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창원시정연구원 창원학연구센터가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 스토리북을 발간한다. 이번 스토리북은 2022년 발간된 ‘공간, 기억을 잇다-진해 근대역사문화공간의 재조명’과 ‘창원 공장 이야기-사람을 잇고 문화를 만들다’를 이은 세 번째 시리즈다.

 

창원학연구센터는 스토리북 발간을 통해 우리 지역의 기억과 이야기를 발굴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번 스토리북에서는 먹거리를 매개로 마산 지역의 자연과 사람, 역사와 문화를 생생히 담아냈다.

 

▲ 스토리북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 발간 _ 창원시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는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1편은 환경의 변화가 먹거리에 어떤 변화의 영향을 미쳤는지를 추적했으며 2편에서는 마산의 특색 있는 먹거리인 통술을 주제로 사람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3편은 마산의 상징적인 먹거리인 아구찜이 가지는 의미를 확인할 수 있다. 4편은 미더덕을 통해 마산의 바다 생활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창원시정연구원 김영표 원장은 이번 스토리북 발간이 마산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에 다시 한 번 깊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발간될 스토리북에서는 더욱 다양한 우리의 역사, 장소, 경험을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토리북 세 번째 시리즈인 ‘마산 먹거리와 바다살이’는 창원시정연구원(www.chari.re.kr)에서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84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시, 마산먹거리, 바다살이,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