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철새여행버스 타고 탐조여행 떠나요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 통해 회당 12명 선착순 모집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21 [14:05]

울산 철새여행버스 타고 탐조여행 떠나요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 통해 회당 12명 선착순 모집

이형찬 | 입력 : 2024/01/21 [14:0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울산시와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는 지난 19일부터 태화강, 동천에 서식하고 있는 물새를 관찰하는 ‘울산철새여행버스’를 운행 하고있다. 울산철새여행버스는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주 5일) 1일 2회(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운행한다. 단, 9월~10월 및 설날과 추석 당일은 휴무한다. 

 

▲ 철새여행버스 _ 울산광역시

 

버스는 태화강국가정원 1부설주차장에서 출발해 태화강과 동천 일대를 둘러보며 탐조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탐조는 개인적으로 지급된 쌍안경으로 버스 안에서도 살펴보고 내려서 직접 관찰도 진행한다. 주요 물새들은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고성능 망원경(필드스코프)으로 관찰한다.

 

주로 물가에서 생활하는 왜가리, 쇠백로, 쇠오리, 흰뺨검둥오리, 흰죽지, 물닭, 민물가마우지, 청둥오리 등 다양한 새들을 볼 수 있어 사파리탐조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3세 이상으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자리에 앉을 수 있으며, 개인 상해보험 가입이 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태화강철새

 

참가자는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taehwariver-ecotourism.kr)을 통해 회당 12명씩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개인, 가족, 단체 모두 가능하다. 철새여행버스 탑승 관련 문의는 태화강탐방안내센터(052-229-3137)로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에서 서식하는 새들을 사파리 형태로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라며 소수 인원만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예약하시면 꼭 참석해 주시고 부득이 취소할 경우 미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철새여행버스는 지난 2021년 5월 울산 태화강, 동천 등이 국제철새이동경로사이트에 등재된 것을 기념해 지역 향토기업인 고려아연(주)에서 철새탐조 전용 전기버스를 기증하면서 전국에서 최초로 운행하게 됐다. 아울러 울산철새여행버스는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에서 위탁받아 운영한다. 

울산 중구 태화동 10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