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무한제공 홍합탕 인기다

최근 주점 창업의 경쟁력은 푸짐함에 있다

이병욱 | 기사입력 2010/03/25 [09:01]

푸짐한 무한제공 홍합탕 인기다

최근 주점 창업의 경쟁력은 푸짐함에 있다

이병욱 | 입력 : 2010/03/25 [09:01]
최근 주점 창업의 경쟁력은 푸짐함에 있다. 경기가 어려울 때 소주 판매량이 늘어나듯, 주점을 찾는 고객들은 푸짐한 요리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특히 요즘 젊은 계층의 트렌드는 일정한 가격에 음식을 무한리필 해주는 것이 특징.
 

최근엔 특화된 홍합 요리를 메인으로 고객을 끌어 모으는 주점이 생겨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합 요리주점 ‘홍가(www.hongga.co.kr  02-715-7048)’는 전통 포장마차식 인테리어에 홍합탕을 무한정 제공하는 주점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들은 물론, 평소 홍합 요리를 마음껏 먹어보지 못한 이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것. 홍가는 여수 앞바다에서 건져 올린 최상품의 홍합만을 엄선해 저렴한 가격에 홍합탕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홍합그라탕, 치즈홍닭 등 홍합요리를 비롯해 불족발과 모둠야채, 오돌뼈와 날치알 주먹밥 등 다양한 술안주 요리가 마련돼 있다. 꽃빵 하나와 홍합탕을 안주 삼아 소주 한 잔 기울이면 밤이 새도록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다. 홍가 추천메뉴인 홍합짬뽕탕은 새우와 오징어 등 각종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소주와 환상 궁합을 이루고 있다. 

홍가는 일반 술집과 달리 복고적인 인테리어와 홍합 모양의 내부 장식으로 홍합요리 전문주점이란 특징을 내세웠다. 홍합을 그대로 형상화한 실내 조명과 간판, 벽면에 멋스럽게 장식한 옛날사진 등은 시골의 술집 풍경을 재현하고 있어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홍가를 찾은 대학생 김현빈 씨는 “친구들과 술을 마시다보면 안주가 떨어져 오래 앉아있기 부담스러웠는데 홍가에서는 홍합탕을 무한리필 해줘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다”며 “포장마차 같지 않은 세련된 인테리어에 여자친구도 꽤 만족해한다”고 말했다. 홍합탕 무한리필과 독특한 인테리어로 젊은 계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도 각광받고 있는 홍가는 각종 공중파 방송에도 맛집으로 소개돼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