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떠나는 경기도 캠핑 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장. 가족이 힘을 모아

이성훈 | 기사입력 2016/05/24 [11:10]

자연으로 떠나는 경기도 캠핑 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장. 가족이 힘을 모아

이성훈 | 입력 : 2016/05/24 [11:10]

계절의 여왕, 가족의 달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한 의미가 담긴 경기도의 캠핑장 정보. 번듯한 장비가 없어도 몸만 달랑 떠날 수 있는 캠핑장.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장. 가족이 힘을 모아 목공예 소품을 만들고 서해바다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경기도는 캠핑의 천국이다.

 

▲ 김포한강오토캠핑장 _ 경기관광공사   



고가의 텐트와 수많은 장비가 없어도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있다.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은 오토캠핑사이트와 함께 일반텐트와 루프탑텐트를 대여하고 글램핑사이트를 운영한다. 아울러 코펠, 버너, 화로는 물론, 각종 식기류와 바비큐 장비 일체를 세트로 대여하니 그야말로 기분 날 때 몸만 훌쩍 떠날 수 있는 캠핑장이다.



낮은 언덕을 따라 잘 정돈된 캠핑장은 봄을 맞아 곳곳에 철쭉이 만발해 전체적으로 화사하다. 매점이 있는 관리사무소 방향 글램핑사이트에는 대형 인디언텐트와 글램핑용 카바나텐트들이 모여 있다. 그 위편으로 카라반사이트와 오토캠핑사이트가 자리하는데, 비교적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주로 가족단위 캠핑족과 캠핑 커뮤니티의 단체캠핑 장소로 애용되므로 주말에는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캠핑장 인근에는 멀리 북한땅이 보이는 애기봉, 문수산 산림욕장, 김포국제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풍부하고 전류리 포구에서는 갓 잡은 싱싱한 숭어회를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다. 이용시간은 입실 13:00 퇴실 11:00 이고, 이용요금은 캠핑사이트 35,000원, 대여텐트 일반 120,000(풀세트), 카바나 150,000원, 카라반 200,000원 전체 1박 4인 기준 이다.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전류리 170-3 / http://www.kimpocp.com/html/index.php

▲ 자라섬 캠핑장 _ 경기관광공사   



자라섬캠핑장은 수도권 내 최대 시설을 자랑하는 친환경 캠핑장으로 일반 오토캠핑장과 카라반사이트로 구성된다. 각 사이트의 공간이 넉넉하게 구성되어 캠핑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고 이웃 사이트의 간섭을 덜 받는 편이다. 이곳 역시 캠핑장비가 없어도 카라반을 이용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냉장고와 전기 인덕션, 밥솥과 식기류가 모두 비치되어있으니 음식재료만 준비하면 된다. 캠핑장 내 공동취사장과 화장실,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캠핑장이 위치한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마치 자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겼다가 나타난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강과 산이 만나고 새벽이면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등 주변 자연풍광이 수려한 곳이다.



주변으로 산책로를 겸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등, 크고 작은 축제와 행사가 상시 개최되어 휴식, 레저, 문화공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다. 이용시간은 입실 14:00, 퇴실 11:00 이고, 이용요금은 카라반C(6인) 주말 160,000원, 평일 110,000원, 오토캠핑장 주말 15,000원, 평일 10,000원이다.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 http://www.jarasumworld.net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