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 전철타고 양평서 데이트하고 한강야경 즐긴다

맞춤형 주말 특별 급행전동열차를 7월 17일부터 운행계획

강윤철 | 기사입력 2010/07/09 [09:59]

급행 전철타고 양평서 데이트하고 한강야경 즐긴다

맞춤형 주말 특별 급행전동열차를 7월 17일부터 운행계획

강윤철 | 입력 : 2010/07/09 [09:59]
이번 전동열차는 인천과 수원지역에서 전동열차에 승차하면 도중에 갈아타지 않고 편리하게, 중앙선 양평지역의 명산 산행과 두물머리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급행전동열차인 점이 특색. 코레일의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는 인천과 수원 지역에서 용문까지 매주 총 4회씩 왕복 운행함한다.


‘사랑 만들go’ 전동열차는 청춘남녀 커플들이 수도권 근교 최고의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양수역 두물머리에서 둘만의 소중한 사랑을 만들 수 있는 낭만코스이고,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의 일몰과 돌아올 때 차창 밖 한강 야경이 백미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경인선 동인천~용문, 일요일 오후 경부선 병점~용문간 각 1회 왕복 운행. ‘건강 키우go‘ 전동열차는 일반고객 대상의 ’웰빙 산행 전동열차'로서 중앙선의 예봉산, 운길산, 청계산, 추읍산, 용문산을 당일에 다녀올 수 있다.


예봉산 → 팔당역 하차, 운길산 → 운길산역 하차, 청계산 → 국수역 하차, 추읍산 → 원덕역 하차, 용문산 → 용문역 하차 매주 토요일 오전 경부선 병점~용문, 일요일 오전 경인선 동인천~용문간 각 1회 왕복 운행. 코레일은 8월 중순까지 주말 임시열차로 시범운영하고, 이후 주말 정기 열차로 전환하여 운영 예정이다. (운임은 일반전동열차 운임과 동일)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의 운행시간과 이용방법을 보면, 운행시간은 편도기준으로 동인천~용문 간 1시간 48분, 병점~용문 간 1시간 58분, 영등포~용문 간 1시간 16분 각각 소요됨. 이용방법과 운임체계는 일반전동열차와 동일하다. 전철시간에 맞춰 역에 나와 교통카드(일회용 교통카드 포함)로 승하차가 가능하며, 왕편 또는 복편 중 일부만 이용하거나 도중 환승도 가능함. 운임은 일반교통카드 편도기준으로 동인천~용문 간 2,200원, 병점~용문 간 2,300원, 영등포~용문 간 1,900원.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 ‘사랑 만들go, 건강 키우go 급행전동열차’는 고객맞춤형 전동열차로서, 주말에 도심을 훌쩍 벗어나 청정지역인 양평에서 데이트와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낭만 전철”.


“코레일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전동열차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레일은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역 및 전동열차 안내방송, 포스터, dm 발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www.kor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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