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 짚와이어 10월 오픈

롤러코스트를 타는 짜릿한 스릴감 익스트림 스포츠 일종

이소정 | 기사입력 2010/07/12 [15:10]

경기도 가평 짚와이어 10월 오픈

롤러코스트를 타는 짜릿한 스릴감 익스트림 스포츠 일종

이소정 | 입력 : 2010/07/12 [15:10]
짚-와이어(zip-wire)란 나무와 나무, 또는 계곡과 계곡사이 또는 평지에 설치된 기둥을 와이어로 연결, 도르래를 타고 활강하는 시설로서 미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는 일반화된 익스트림 스포츠의 일종이다.

자라섬~남이섬간 짚와이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최초로 조성되는 것으로 가평군 선착장에 높이 80m의 타워를 중심으로 자라섬까지 710m, 남이섬까지 900m의 길이로 설치된다.

10월 짚와이어가 개장되면 시속 50여㎞의 빠른 속도로 북한강을 가로질러 단 1분 이내에 남이섬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높이 80m에서 롤러코스트를 타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자라섬과 남이섬 등 북한강 일대 경관을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만끽할 수 있게 된다.

도 관계자는 “올 10월 짚와이어가 개장되면 자라섬과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름 경험과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가평지역이 수도권 최고의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