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승차권 예매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하게 KTX 탄다 아이패드등 온라인 이벤트

김민강 | 기사입력 2010/12/07 [14:55]

철도승차권 예매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스마트하게 KTX 탄다 아이패드등 온라인 이벤트

김민강 | 입력 : 2010/12/07 [14:55]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스마트폰에서 예약·결제·발권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글로리 코레일(이하 글로리 어플)을 오는 8일부터 서비스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글로리 어플에서 열차 시간 조회부터 예약, 결제, 발권, 반환 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글로리 어플에서는 홈페이지 예매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할인상품, 영화객실, 좌석 선택(주중 ktx특실, 영화객실) 예매 서비스가 제공된다. 글로리 어플의 특징은 전체적인 화면 구성을 상징화된 그림문자(픽토그램)를 적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숫자나 텍스트 보다는 스마트폰의 터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입력하는 방식을 채택,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열차 도착시각을 사전에 등록하면 ‘깨우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계열에서 우선 서비스하고, 기타 스마트폰 기종에 대해서는 단계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 전했다.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받으려면, show-앱스토어, t-스토어, oz-스토어 등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어플 출시기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경품이벤트 시행. 온라인 이벤트는 “어플 이름 알리고 아이패드를 잡아라”, “qr코드를 찍어라”, “블로그와 트위터로 소문내기” 등 세 가지로 구분됨. 코레일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104명에게 아이패드, 열차모형, 코레일 기념 usb등을 제공한다 전했다. www.korail.com / 블로그(blog.naver.com/korailblog, blog.daum.net/korailblog) / 트위터(@korail1899)에 접속응모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