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지도로 미리보고 떠나는 봄꽃여행

네이버에서 서비스 시작 기차역 주변 여행지

이성훈 | 기사입력 2011/03/24 [12:48]

테마지도로 미리보고 떠나는 봄꽃여행

네이버에서 서비스 시작 기차역 주변 여행지

이성훈 | 입력 : 2011/03/24 [12:48]
코레일(사장 허준영)은 오늘(24일)부터 네이버를 통해 ‘기차로 떠나는 봄꽃여행’이라는 제목으로 테마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테마지도’란, 이용자들이 알고 있는 다양한 지역 정보들을 네이버 지도 위에 점/선/면의 간단한 형태로 추가해 테마형태 지도를 구성하여 다른 이용자들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지도 정보 활용 플랫폼’이다.

▲ 네이버 테마지도 캡쳐이미지 _ 출처

네이버에서는 오늘(24일) 업계 최초로 테마지도 베타 서비스를 시작. 이번 베타버전에서는 코레일 등 13개 기관(기업)이 참여해 총 14개의 테마지도가 제작되었다. 코레일은 봄철 국민의 관심사인 봄꽃여행지를 중심으로 ‘기차로 떠나는 봄꽃여행’이라는 제목으로 테마지도를 제작했다고 전했다.

‘기차로 떠나는 봄꽃여행’에서는 섬진강 매화마을, 원동 순매원, 진해선 벚꽃열차, 영동 과일꽃 여행 등 4가지 세부적인 지도를 제공함. 봄꽃 여행지에 대한 정보 뿐 아니라 기차역 정보, 대중교통 정보,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 기차여행 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 코레일은 계절별 흥미로운 주제로 다양한 테마지도를 구성할 계획이라 전했다. 네이버는 하반기 중 일반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테마지도 서비스를 확대, 이용자들은 벗꽃축제주변의 맛집, 봄철주말산행 코스 혹은 우리 동네 산책길 등 계절이나 지역, 관심사별로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담은 지도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