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와 함께 몽골에 희망을 전하는 볼런투어 진행

몽골 아동들과 고객들이 함께 문화체험 볼런투어 떠나요

박미경 | 기사입력 2011/05/12 [10:55]

하나투어와 함께 몽골에 희망을 전하는 볼런투어 진행

몽골 아동들과 고객들이 함께 문화체험 볼런투어 떠나요

박미경 | 입력 : 2011/05/12 [10:55]
(주)하나투어는 고객들이 여행 일정 중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몽골항공으로 떠나는 바람과 희망의 몽골여행’ 볼런투어(voluntour: 봉사(volunteer)와 체험여행(tour)의 합성어) 상품을 선보였다.

국제구호개발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상품은 몽골의 문화 유적지를 둘러보면서 칭기스칸의 숨결을 느끼고 드넓게 펼쳐진 대초원에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4박 5일 일정으로 하루를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몽골볼런투어상품

고객들은 울란바토르 시내의 성근하이르항(songinokhairkhan) 지역의 커뮤니티센터(지역복지관)에서 지역 아동들과의 만남을 통해 벽화그리기 활동 등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일정 중에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 인 '테를지 국립공원' 관광과 이태준열사 공원을 비롯해 자연사 박물관 및 몽골 전통 공연 '투밍예흐' 관람 및 푸른 초원에서 승마체험과 유목민 전통 마을 방문도 진행된다.

또 몽골 전통 요리 '허르헉' 특식도 제공된다.  6월 25일 출발 단 1회만 진행하며 가격은 1,449,000원(세금 및 유류할증료 별도)이다. 또한 7월과 8월에 걸쳐 출발하는 ‘몽골항공으로 떠나는 바람과 희망의 몽골여행’ 기획전의 수익금의 일부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커뮤니티센터를 지원하는데 쓰여진다.

하나투어 csr팀 이상진 차장은 “여행이 소비를 넘어서 관계의 개념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고객의 직접적, 간접적인 참여를 통해 관광지에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는 캄보디아 씨엠립 다일 공동체를 방문해 빈곤층 어린이들에게 식사제공 봉사활동을 펼치는 '캄보디아 1불의 기적' 여행상품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2008년 미얀마 보갈레이 지역의 학교 지원을 시작으로 몽골 울란바토르시 커뮤니티센터 설립을 지원하는 등 해외지원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