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후쿠오카 뱃길 열린다

관광공사, 전라남도 일본관광객 유치 위한 임시 전세편 유치

한미숙 | 기사입력 2011/06/29 [13:45]

여수-후쿠오카 뱃길 열린다

관광공사, 전라남도 일본관광객 유치 위한 임시 전세편 유치

한미숙 | 입력 : 2011/06/29 [13:45]
2012년, 전남지역이 일본인 관광객으로 붐빌 것으로 보인다. 한국관광공사가 전남지역 대규모 국제행사 기간에 맞춰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라남도와 공동으로 추진한 jr 큐슈 고속선 ‘비틀’ 임시전세편이 6월 29일 첫 시범운항을 선보인다.

이번 시범운항을 시작으로, 고속선 ‘비틀’은 f1 그랑프리가 열리는 올해 10월과 2012년 여수박람회 기간(내년 5~8월)에 운항되며, 수요 증대 시, 4-11월 기간 동안 정기항로로 검토될 예정이다.

이번 전세선의 취항으로 닫혀있던 여수와 후쿠오카 간의 항로가 열리게 되어 부산이나 서울을 거치지 않고, 직접 3시간 45분 만에 주파할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여수-후쿠오카 간의 접근성의 증대로 서울과 부산으로 집중된 일본관광객의 발걸음을 여수로 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남도는 여수엑스포조직위, f1조직위, 여수시, 여수지방해양항만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ciq 설치 등 부대시설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언론인 및 여행업자를 초청해 전라남도 관광지 및 행사장소 답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