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기차여행, 이탈리아가 최고 인기

유럽 23개국을 여행할 수 있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3/20 [17:03]

유럽 기차여행, 이탈리아가 최고 인기

유럽 23개국을 여행할 수 있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

이성훈 | 입력 : 2012/03/20 [17:03]
유레일 그룹은 2011년에 판매된 유레일 원 컨트리 패스 가운데 이탈리아 패스가 가장 큰 인기를 얻어 1위를 기록했으며 전체 유레일 패스 종류별 판매 중에서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는 기차로 유럽을 여행하려는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중 한 곳이다.

2011년 유레일 이탈리아 패스 이용자는 총 68,732명으로 2010년 대비 8.5% 늘어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유럽 23개국(이탈리아포함)을 여행할 수 있는 유레일 글로벌 패스 이용자는 총 100,856명으로 전체 유레일 패스 종류별 판매에서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유레일 이탈리아 패스가 2위를 기록한 것.

▲ 프레치아로사 열차   

유레일 이탈리아 패스와 글로벌 패스로 이탈리아를 여행한 여행객 외에도 20만명 이상이 이탈리아를 포함하는 국가조합으로 유레일 셀렉트 패스와 유레일 리즈널 패스를 구입해 이탈리아를 여행했다. 여행객들은 이들 패스를 통해 이탈리아를 여행지로 선택함으로써 유레일 패스로 갈 수 있는 나라 중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차트에서 이탈리아가 상위권에 오르게 된 것이다.

한편 유레일 그룹의 아나 디아스 세이사스 마케팅 이사는 유레일 이탈리아 패스의 성공은 유레일 팀을 비롯한 전 세계 판매 여행사들의 노력의 결과다. 물론 이탈리아의 여행상품과 탁월한 철도 시스템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 피렌체 풍경   

이탈리아의 철도 네트워크는 이탈리아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연결하는 인상적인 고속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아름다운 국가만큼이나 매력적인데 그 결과 이탈리아 내의 기차 여행은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다. 프레치아로사(Frecciarossa) 기차는 로마와 밀라노 사이를 2시간 59분만에 직행으로 운행, 이전에 고속철로 이용했던 것 보다 1시간 27분 빠르다.

한편 이탈리아 철도회사인 트랜이탈리아의 주요 브랜드는 이탈리아어로 화살이라는 뜻의 프레치아로사(붉은 화살)와 프레치아젠토(은 화살)이며, 이들 열차는 이탈리아 전역을 연결한다.

프레치아로사는 비행기보다 발을 뻗을 수 있는 공간이 20%이상 넓으며 방음시설과 에어컨이 구비된 객실, 수화물 보관실, 전기콘센트 및 각 객실에 정보 디스플레이 시설을 갖춘 한편 와이파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고 1등석에는 무료 음료와 스낵이 제공된다.

30개 철도회사와 선박회사, 그리고 보너스 파트너들로 구성된 유레일 그룹은 모든 여행객의 어떤 여행 스케줄에도 맞출 수 있는 패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 운송회사, 박물관 등 많은 파트너 회사를 보유하고 있어 이들로부터 유레일 패스 여행객을 위한 무료 또는 할인혜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CP레일(www.acprail.com), Eurail B.V(www.eurail.com)
레일유럽(
www.raileurope-korea.com), STA 트래블(www.statrave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