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가득한 박람회와 축제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WCF에서는 전 세계의 지식인과 문화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성훈 | 기사입력 2013/11/17 [17:27]

볼거리 가득한 박람회와 축제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WCF에서는 전 세계의 지식인과 문화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성훈 | 입력 : 2013/11/17 [17:27]
세계문화 발전포럼(World Culture in Development Forum 2013 in Bali), 오는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발리(Bali)에서 세계문화 발전포험이 열린다. 이 포럼은 세계문화의 발전과 계승에 관한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이며, 이는 발리에서 열리는 인도네시아의 연간 계획중 첫 번째로 국제회의이다.


글로벌 시대의 도례와 함께 국경없는 여행, 대중언론, 인터넷, 그리고 24시간 내내 들려 오는 수많은 정보와 뉴스로 인해서 전 세계의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는 새로운 기회와 산업을 육성시키는 장점이 있으나 전통 문화의 단절에 대한 우려에 대한 부정적인 측면도 동반되고 있다. 2013년도 WCF에서는 전 세계의 지식인과 문화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각국 및 지역 문화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침 및 전략을 논의한다. www.wcf-bali.com

Indonesian Creative Products Week 2013,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행사인 Indonesian Creative Products Week 2013는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자카르타의 라수나 사이드 거리(Jalan Rasuna Said)에 위치한 에피센트럼 워크 (Epicentrum Walk )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관광창조 경제부가 주관하고 창조와 혁신 이라는 주제로 농업, 정보기술, 패션, 영화, 수공예, 음악, 게임, 출판, 공연예술, 광고, 식품, 방송 등 인도네시아 산업 전반을 다룬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창조적인 활동과 관련된 예술공연, 전시, 세미나,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ekankreatif.com 또는www.indonesiakreatif.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귀금속 전시회(Exquisite Indonesian Jewelry Exhibition 2013 by Mutumanikam Nusantara), 인도네시아는 금,은 및 원석 보유량이 많아 예로부터 보석세공기술이 매우 발달했다.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인도네시아 귀금속 전시회에서는 금,은 및 진주, 자수정과 같은 원석, 보석 컬렉션이 마련되어 있고 인도네시아의 보석세공기술과 관련 산업을 알리고자 다양한 종류의 보석 공예품을 한 자리에서 모아 전시한다.

다양한 디자인의 팔찌, 반지, 귀걸이, 펜던트 등을 볼 수 있으며 또한, 보석의 기원, 종류, 산업 및 보석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농업 & 농수산 박람회(Agri and Agro Festival 2013), 농업 & 농수산 박람회(Agri and Agro Festival 2013)는 인도네시아 농업협회가 개최하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농업관련 행사로 자카르타 따만 미니에서 열린다. 오는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2030년을 위한 지속가능한 농업관련 산업 및 농수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기간동안에는 세미나, 포럼, 워크샵, 농기구박람회, 예술문화공연, 각종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따만 미니 호수에서는 인도네시아의 수산업과 관련된 수산자원, 배, 어업기구 등을 전시하는 수산시장 건축물이 들어설 예정이다.

12개의 정부부처와 인도네시아 농업산업협회(MAI), 인도네시아 지방정부협회(APPSI), 인도네시아 지방협회(APKASI), 농업교육협회(PERHIPTANI), 인도네시아 여성산업협회(IWAPI)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웨이레보 마을의 펜띠(Penti) 의식행사(The Penti Sacred Rituals in Wae Rebo village on Flores), 인도네시아는 다양한 종족의 사람들이 살고 있어 다양한 풍습과 문화를 지니고 있다. 동부 누사 떵가라(Nusa Tenggara)의 플로세스(Flores) 섬에는 망가라이족(Manggarai)이 살고 있다. 오는 11월 16일에는 이 섬의 웨이 레보(Wae Rebo)마을에서 펜띠(Penti)라는 연례의식이 행해진다.


이 의식은 농업의 주기과 밀접한 연례의식으로 해마다 진행되며, 의식행사는 마을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 타악기 연주와 함께 시작된다. 그리고 의식중에는 두 사람이 채찍과 방패를 가지고 일대일 싸움을 하는 모습과 전통무술을 볼 수 있다. 또한, 남여가 그룹을 이루어 음안반주에 맞춰 전통노래를 부르기도 한다. 펜띠(Penti)의식은 밤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쉬지 않고 진행된다. 이번 기회에 독특한 인도네시아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누사 떵가라의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타카 보네라테 페스티벌(Taka Bonerate Festival 2013), 인도네시아는 다이버들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유명한 다이빙 스팟이 많이 있다. 타카 보네라테 페스티벌(Taka Bonerate Festival 2013)이 열리는 남부 슬라웨시(Sulawesi)의 타카 보네라테 해양국립공원(Taka Bonerate National Park)도 그 중 하나이다.


오는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축제기간 동안에는 국제 낚시대회, 전통요리 축제, 전통예술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윈드 서핑, 제트스키, 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해저 사진 전시회 및 경연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타카 보네라테 해양국립공원의 관문인 셀라야르(Selayar) 섬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또한 발리, 롬복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일정을 계획하여 여행할 수 있다. 가는 방법은 남부 슬라웨시의 수도인 마카사르(Makassar)을 거쳐 갈 수 있으며, 싱가포르를 거쳐 갈 경우에는 마카사르 직항편을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마카사르에서 셀라야르까지는 버스를 이용하여 도착할 수 있다. www.tntakabonerate.com

마꺼풍 물 버팔로 경주(Makepung, Balinese Traditional Bufflo Racing), 11월의 인도네시아에서는 다채로운 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다. 발리의 북부에 위치한 즘브라나(Jembrana)마을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로 오는 11월 24일에 마꺼풍 물 버팔로 경주(Makepung, Balinese Traditional Bufflo Racing)가 열린다. 매년 9월~11월에 열리는 데 오는 11월 24일에 열리는 경기는 이 중에서 가장 큰 경기이다.


마을사람들은 경주에 대비하여 물 버팔로에게 힘을 기르기 위한 먹이와 보충제를 먹인 후, 기수와 함께 일정기간 동안 규칙적인 훈련을 받는다. 그리고, 준비가 되면 논 경지를 달리는 경주에 참여한다. 경주가 시작되기 이전에 승리를 점찍기 위한 도박 금액은 최소 50만 루피아 부터 시작되는데, 최후에 승리하는 물 버팔로를 가려내기 위한 경기가 가까워 질수록 상금액은 더욱 더 오르게 된다. 즘브라나 마을은 꾸타에서 차로 약 3시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발리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여행객이라면 이 기간에 맞춰 여행을 떠나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무시 트리보아튼 (Musi Triboatton 2013), 인도네시아에서는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수마트라 남부의 팔레방(Palembang)에서는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스포츠와 문화가 혼합된 행사가인 무시 트리보아톤 (Musi Triboatton)이 열린다. 이 행사는 환경을 테마로 ANR 예술과 문화 공연, 전시회, 요리 축제, 음악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국제적인 행사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보트, 카약, 인도네시아 전통 보트 이렇게 세 가지 유형의 대회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호주, 뉴질랜드 타이완, 홍콩, 네팔 등 아세안 국가에서 참여한다. 또한 팔렘방은 식도락가를 위한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식당과 토속적인 야시장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행사기간 동안에도 요리축제가 있어 오감을 만족시켜줄 색다른 분위기의 독특한 음식을 만끽할 수 있다. www.musi-triboatton.com

Alicia KeysSet the World on Fire Tour 라이브공연, 오는 11월 29일, 자카르타(Jakarta)  Gandaria City Mall에서 R&B 디바, Alicia Keys가 자카르타 내한공연이 있다.


LED장비가 설치된 화려한 무대, 실력있는 댄서들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어느 공연보다도 기대감이 높다. 그녀의 히트곡인Fallin,If I Aint got you,No One, A Womans Worth,Girl on Fire,You will never see me again 등을 열창할 예정이며, Alicia Keys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이번 공연은 놓쳐서는 안되는 공연이다. www.indohalalexpo.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