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라산 평화열차 승차권 판매

전국 철도역,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에서

이소정 | 기사입력 2014/04/25 [07:55]

서울~도라산 평화열차 승차권 판매

전국 철도역, 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에서

이소정 | 입력 : 2014/04/25 [07:55]
코레일은 전국 철도역, 코레일 홈페이지,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평화열차 DMZ train(이하 DMZ train) 승차권을 판매한다고 전했다. DMZ train은 5월 4일(일)부터 서울역∼도라산역 간을 하루 2회 왕복한다.(매주 월요일 및 주중 공휴일 운휴)  서울역을 기준으로 첫 열차는 8시 30분, 두번째 열차는 13시 40분 출발한다. DMZ train 승차권 가격은 서울~도라산역 구간이 8,900원이며(주말기준, 주중은 8,700원), 임진강~도라산 구간은 5,000원이다. DMZ train을 1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DMZ플러스도 판매한다.

▲ 평화열차 DMZ train _ 코레일     

DMZ플러스는 어른 1인 기준으로 16,000원이며 시니어와 청년들은 30% 할인한다.(어린이는 50% 할인) DMZ플러스로는 서울시티투어, 63빌딩, 그랜드앰버서드호텔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역주민을 위한 DMZ지역주민권도 판매한다. DMZ지역주민권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파주시인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산~임진강 구간에 대해 당일권, 10일권 등이 있으며, 10일권 기준으로 가격은 2만원이다. DMZ train은 평화실, 화합실, 사랑실 등 총 3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페, 전망석, 사진갤러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갤러리에는 전쟁, 생태, 기차 등 150여 장의 테마 사진이 전시된다.

DMZ train 승객은 민간인 통제선 북쪽지역의 도라산역, 도라산 평화공원 등을 돌아보거나 도라산역에서 연계버스를 이용해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을 방문할 수 있다.(연계요금 별도) 도라산역은 민간인통제선 내의 군통제 구역이므로 승무원안내에 따라 출입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입증을 교부받아 착용해야하며, 신분증과 왕복승차권도 휴대해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