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축제에 임금님 오신대요~

쉬~물럿거라 임금님 납시신다 ~

이성훈 | 기사입력 2009/08/05 [15:05]

강진 청자축제에 임금님 오신대요~

쉬~물럿거라 임금님 납시신다 ~

이성훈 | 입력 : 2009/08/05 [15:05]
8년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인 제37회 강진청자축제에 천년전의 고려임금이 납신다.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청자축제에는 지난해 최고 인기를 누린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가 더욱 알찬 내용을 담아 행사기간 내내 청자축제장의 관광객들을 찾아간다.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는 청자 도공이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완벽한 청자를 구워내어 고려왕실에 진상하는 모습을 재현한 청자축제의 체험프로그램이다. 이번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는 고려임금이 문무대관과 시녀를 거느리고 무사들의 호위 속에 청자축제장 곳곳을 행차하는 시현을 주민, 학생, 공무원등 60여명의 출연배우들이 참여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할 예정이다.


또한 옛 청자도공들이 강진에서 제작된 고려청자 최상품을 고려임금에게 진상하는 과정를 퍼포먼스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화목가마에서 요출 할 때 나오는 불량품 청자를 현장에서 깨트리는 퍼포먼스를 연출할 때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간접적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시원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려임금이 최상품 고려청자를 보고 감탄하여 관광객들과 함께 흥겹게 춤도 추고 출연배우들과 기념촬영까지 할 수 있어 귀중한 옛 고려왕실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 진행을 총괄하는 강진군 김광현 세무팀장은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가 청자축제의 대표 체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ww.gangjinfes.or.kr
Tag
#축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