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축제정보통합플랫폼 경남축제다모아 서비스 실시

시군별, 테마별, 월별 경남의 모든 축제정보를 원클릭으로 서비스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2/12 [11:24]

경상남도, 축제정보통합플랫폼 경남축제다모아 서비스 실시

시군별, 테마별, 월별 경남의 모든 축제정보를 원클릭으로 서비스

박미경 | 입력 : 2024/02/12 [11:2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상남도(이하 경남도)는 도내 지역축제 정보를 통합해 관광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축제정보통합플랫폼 ‘경남축제다모아’(festa.gyeongnam.go.kr)를 개발해 제공한다. 통합플랫폼 서비스는 2월 말까지 시범운영과 보완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경남축제다모아는 경남의 지역축제 정보 130여 개를 모두 모아 시군별·월별 축제 현황, 축제정보 사전 알리미 서비스, 축제 프로그램 사전 예약 기능, 바가지요금 신고게시판 등을 지원한다.

 

▲ 경남축제다모아 메인화면 _ 경남도

 

관광객들이 도내 지역축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시군 축제 정보를 통합 제공할 뿐만 아니라 편리하게 경남 축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사전 알리미 기능을 추가해 신청자에게 축제 일정 등을 카카오톡으로 전송한다.

 

또한, 축제장 인파 밀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예약 기능을 구축해 시군에서는 행사 수용 규모에 맞게 플랫폼을 통해 예약제로 행사를 운영할 수 있다. 축제장 내외 바가지요금 신고 게시판도 운영해 축제 민원을 모니터링하고 최소화할 계획이다.

 

▲ 경남축제다모아 설명회장면

 

더불어, 시군 담당자가 축제정보통합플랫폼의 정보를 입력, 수정 등 관리할 수 있게 해 관광객에게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남도에서는 지난 2일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시군 축제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올해는 경남에서 130여 개의 다양한 축제가 개최될 예정으로, ‘경남축제다모아’를 통해 관광객이 우리 도의 축제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 축제장을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축제, 플랫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