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중앙시장서 떡과 토종한우 축제 개최

떡은 전 품목 10% 할인, 토종한우는 30% 할인, 다양한 공연행사 선보여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0/19 [11:31]

경주 중앙시장서 떡과 토종한우 축제 개최

떡은 전 품목 10% 할인, 토종한우는 30% 할인, 다양한 공연행사 선보여

김미숙 | 입력 : 2023/10/19 [11:3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주 중앙시장에서 ‘제15회 떡과 토종한우 축제’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북편 상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중앙시장 상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상인과 고객 간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 경주 중앙시장서 ‘떡과 토종한우 축제’ 개최 _ 경주시

 

20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상인가요제, 판매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아 떡은 전 품목 10%, 토종한우는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통기타 공연과 비보이 공연, 고객감사 행운권 추첨 등 즐거운 재미와 감동도 선사한다.

 

한편 1983년 개설된 경주 중앙시장은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돼 기반시설 보강, 관광체험 상품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내년에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발굴해 배송 인프라 구축, 온라인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전통시장’ 특성화시장육성사업에 도전할 예정이다.

 

김광태 상인회장은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재밌는 볼거리까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며 축제기간 동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고 고객과 상인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생활 문화공간이 되기를 바라며고 말했다.

경북 경주시 금성로 2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주시, 중앙시장, 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