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내년도 1시군 1품(一品)축제 14개 선정

논산딸기·금산삼계탕·서산해미읍성축제 비롯 우수 6개, 향토 5개 축제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2/20 [08:55]

충청남도, 내년도 1시군 1품(一品)축제 14개 선정

논산딸기·금산삼계탕·서산해미읍성축제 비롯 우수 6개, 향토 5개 축제

양상국 | 입력 : 2023/12/20 [08:5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청남도(이하.충남도)는 내년도 1시군 1품(一品) 축제로 논산딸기축제와 금산삼계탕축제, 서산해미읍성축제를 비롯해 향토(우수)축제 6개 및 향토(유망)축제 5개 등 총 14개를 선정했다. 이번에 처음 선정한 1시군 1품(一品) 축제는 시군을 대표하는 명품축제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내년부터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 등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 딸기축제 이모저모-역대 딸기축제 사진전 _ 논산시

 

향토(우수)축제는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예산장터삼국축제, 부여 서동연꽃축제, 서천한산모시문화제, 계룡군문화축제, 홍성바베큐페스티벌이다. 향토(유망)축제는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 보령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태안 모래조각페스티벌, 당진면천진달래 축제가 이름을 올렸다.

 

▲ 부여 서동연꽃축제 _ 부여군

 

도는 14개 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는 물론, 지역의 관광산업을 견인해 나갈 관광먹거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1개 축제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다양한 특색을 갖춘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확대 및 외부 자문(컨설팅) 의무화 등 실질적인 축제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강관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축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축제가 충남 관광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 홍성군 홍북읍 충남대로 2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청남도, 국내여행, 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