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여름방학 리더쉽 캠프

We Start 전남아동행복마을 연합(광양,장흥,진도) 캠프운영

이소정 | 기사입력 2009/08/08 [13:10]

2009 여름방학 리더쉽 캠프

We Start 전남아동행복마을 연합(광양,장흥,진도) 캠프운영

이소정 | 입력 : 2009/08/08 [13:10]
"우리의 미래는 아이들에게 있습니다.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we start 와 함께 합니다"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생활여건이 어려운 아동들이 건강·복지·교육의 측면에서 공정한 기회를 누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스타트 전남아동행복마을은 개소 3년차를 맞이하여 광양시, 장흥군, 진도군의 3개마을이 연합으로 2009년 여름방학 리더쉽 캠프를 오는 8월10일부터 11일까지 1박2일간 목포대학교 켐퍼스에서 가진다.

목포대학교 아동학과(지도교수 조혜정 교수)의 프로그램 제공과 운영 및 부대시설 이용 등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실시한 이번 리더십 캠프는 대상아동 120명(광양 50, 장흥 35, 진도 35) 진행 교수,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함께 숙식하며 나는 하나 뿐인 리더, 몸으로 체험하는 리더십, 리더의 모습 나누기등 10개 프로그램을 1개조 3명의 아동과 목포대 아동학과생과의 맨토 형식으로 조 편성하여 자연적인 협동심 함양으로 운영되며 아동의 욕구와 능력을 파악하고 미래를 향한 아동의 자신감을 길러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동들은 나는 하나 뿐인 영 리더 에서 자기의 능력을 발견하고 몸으로 체험하는 리더십 에서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며, 리더의 모습 나누기와 나 사랑, 너 사랑, 우리 사랑의 프로그램에서는 리더의 모습을 나누며 협동심을 함양한다.

we start란 여러 선진국에서 자국의 특성에 맞추어 start 운동을 부르듯, 우리나라의 start 운동을 뜻하며 we는 우리 모두 힘을 합치자는 의미로 welfare(복지)와 education(교육)의 영문 첫 글자를 합쳐 만든 다중적인 의미이며, start는 외국에서 사용하는 저소득 아동지원사업의 일반 명칭으로 '시작한다'의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