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장봉도 무장애 숲길 조성 완료

장봉도 무장애 숲길은 목재데크길 1.1㎞와 산책로 0.5㎞로 조성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9/26 [09:55]

옹진군, 장봉도 무장애 숲길 조성 완료

장봉도 무장애 숲길은 목재데크길 1.1㎞와 산책로 0.5㎞로 조성

김미숙 | 입력 : 2022/09/26 [09:5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북도면 장봉도 말문고개 일원에 보행약자를 배려한 무장애 숲길 조성사업을 완료하였다. 장봉도 무장애 숲길은 목재데크길 1.1㎞와 산책로 0.5㎞로 조성되었으며, 사업비를 고려 1, 2단계로 분리하여 추진되었다. 2020년 1단계로 데크길과 산책로를 일부 조성하였으며, 금번 2단계는 1단계 데크길을 말문고개 정상까지 연장하고 정상데크를 설치하여 마무리 하였다.

 

▲ 장봉도 무장애 숲길 조성 마무리 _ 옹진군

 

무장애 숲길은 산림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지원 공모사업으로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휠체어 이용자 등 보행약자도 숲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경사도 8%미만으로 완만하게 조성한 산책로이며, 장봉도 무장애 숲길은 푸른 숲과 동시에 바다를 볼 수 있어 아름답고 다양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특색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장봉도 무장애 숲길 조성 마무리 _ 옹진군

 

옹진군 관계자는 향후에도 노약자와 몸이 불편한 분들에게 숲길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휴양수요를 반영해 사회적 소외계층 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숲길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리 12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인기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