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3 전라북도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야” 공모에 선정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정승’이라는 주제로 광한루원과 남원예촌일원을 주무대로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2/21 [09:05]

남원시, 2023 전라북도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야” 공모에 선정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정승’이라는 주제로 광한루원과 남원예촌일원을 주무대로

이소정 | 입력 : 2023/02/21 [09: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가 전라북도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전라북도 거리극축제 “노상놀이야”는 (재)전라도북도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거리예술 활성화 사업이다. 남원시는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정승’이라는 주제로 광한루원과 남원예촌일원을 주무대로 하여, 광한루를 건립한 방촌 황희정승의 이야기를 거리극으로 구성하고, 길놀이 판굿·풍물놀이·거리퍼레이드·어울마당으로 구성된 거리극을 구성하여 공모를 준비했다. 그 결과 프로그램 구성·적합성, 수행단체 전문성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 24백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 5월, 광한루원으로 황희정승이 다시 돌아옵니다 _ 남원시

 

‘조선에서 돌아온 황희정승’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16시30분부터 18시까지 (혹서기 7·8월 제외) 15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의 운영 코스는 광한루원 북문 남원예촌마당에서 시작하여 예루원과 광한루원을 지나 다시 남원예촌마당으로 돌아와 마무리하며, 각 지점마다 관광객이 함게 참여하는 거리극이 진행된다. 

 

▲ 5월, 광한루원으로 황희정승이 다시 돌아옵니다 

 

남원시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올 5월부터 진행될 거리극 ‘조선에서 돌아 온 황희정승’으로 인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전라북도 대표관광지 광한루원과 남원예촌을 찾을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관광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광한북로 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거리축제, 노상놀이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