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개관!

지역민을 위한 과학과 문화생활이 어우러지는 복합공간 기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4/20 [10:18]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개관!

지역민을 위한 과학과 문화생활이 어우러지는 복합공간 기대

이소정 | 입력 : 2023/04/20 [10:1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과학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꿈나무도서관’을 개관했다. 꿈나무도서관은 국립대구과학관 후원회의 예산을 지원받아 건립됐으며,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 2, 3층(약 365평)에 독서와 휴식은 물론 과학문화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로 꾸며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_ 대구광역시

 

2층에는 과학공연장을 구축해 가족과 어린이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대를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3층에는 다양한 과학 및 교양도서 7천여 권, 동·식물 표본, 독서 공간 및 카페/휴식 장소를 마련하여 지역민들이 일상의 삶을 벗어나 힐링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친환경 인테리어로 꾸며진 꿈나무도서관이 창문 밖 경관과 어우러져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상승될 것으로 예상된다.

 

▲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

 

한편 도서관 설립을 위한 교양·과학도서 확보는 국립대구과학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수성구립고산도서관, 대구동부도서관, 대구학생문화센터 및 대구병원 등 지역기관들의 기증을 통해 마련했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을 찾아주시는 관람객들께 과학과 여가가 밀착된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과학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도서관은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열람)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과학관 관람시간인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휴관일(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등)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대구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대로6길 2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