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개최

스마트팜 혁신밸리 및 밀양형 스마트팜 관련 홍보관 운영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5/17 [11:54]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개최

스마트팜 혁신밸리 및 밀양형 스마트팜 관련 홍보관 운영

박미경 | 입력 : 2023/05/17 [11:5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밀양시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기간 동안 밀양미래농업관에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밀양딸기 가공식품 시식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밀양에서 생산되는 미니수박, 대추, 토마토, 감자, 꿀, 사과즙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미래농업인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스마트팜 혁신밸리 및 밀양형 스마트팜 관련 홍보관을 운영한다.

 

▲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에서 만나는 밀양딸기와 농특산물 _ 밀양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밀양에서 생산된 딸기로 만든 맥주와 막걸리 무료시음 행사를 펼치며,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개발 중인 딸기가공식품 시제품 관능평가도 실시한다. 또 알딸딸 딸기 셀처를 이용한 칵테일 판매 부스도 운영해 밀양딸기로 만들어진 다양한 가공품을 맛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밀양딸기의 새로운 이름 ‘처음맛본태양 밀양딸기 1943*’을 홍보하기 위해 인증 이벤트를 실시해 다양한 선물을 나눠줄 예정으로 밀양미래농업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를 위해 밀양에 소재한 대표 식품기업인 오리온농협(주)에서는 스낵류를 기부해 밀양미래농업관 내에서 제비뽑기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오리오농협(주)에서는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시리즈 제품들의 인기에 힘입어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등 신제품을 밀양 오리온농협 공장에서 생산 중이다.

 

박일호 시장은 올해 밀양아리랑대축제 기간 동안 밀양미래농업관을 찾는 관광객들이 스마트팜이 일상화되는 미래농업을 접하고, 밀양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맛보면서 6차산업 선도도시 밀양을 흠뻑 즐기고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밀양시, 밀양아리랑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