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요소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5/23 [11:07]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요소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한미숙 | 입력 : 2023/05/23 [11:0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섬진강기차마을에서 막을 올렸다. 개막일이었던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8만6천 515명의 관광객이 섬진강기차마을을 다녀갔다. 지난 2022년 축제와 비교하면 1만3천 164명이 더 찾은 것으로 성공적인 첫발을 뗀 셈이다.

 

▲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공원 _ 곡성군    

 

이번 축제에는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요소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매표시스템이 원활해졌다. 지난 18일 기차마을 플랫폼이 개장돼 관광객이 많이 몰리더라도 매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고 원활하게 입장할 수 있게 됐다.

 

▲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공원

 

또한 장미공원을 확장해 더 많은 관광객이 만개한 장미꽃을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는 중앙무대로 일원화돼 관람객들의 집중도도 높아졌다. 푸드트럭, 농특산물 등 다양한 먹거리도 늘었고 더위에 지친 관광객들을 위해 곳곳에 쉼터를 마련하기도 했다.

 

▲ 제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장미공원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오는 29일까지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개최된다. 축제기간 중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장권 매표가 가능하며 오후 10시까지 야간조명 아래 반짝이는 수억만 송이 장미를 관람할 수 있다.

 

▲ 제 13회 곡성세계장미축제 공연안내

 

한편 축제가 끝나도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은 연중무휴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치치뿌뿌놀이터, 생태학습관, 요술랜드, VR체험관, 4D영상관 등 전시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시설은 물론 매달 색다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 축제를 기점으로 공식 기념품판매점인 곡성상회도 오픈했다.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1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곡성군, 곡성세계장미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