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준공

고흥의 역사상징적 공원으로, 군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기능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6/22 [13:14]

고흥군,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준공

고흥의 역사상징적 공원으로, 군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기능

양상국 | 입력 : 2023/06/22 [13:1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고흥군은 오는 7월 6일(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구 고흥군청사 부지에서 음악회·드론쇼와 함께하는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준공식을 개최한다. ‘존심당’은 고흥군에 있는 조선 후기 수령·좌수·육방 등이 공무를 보던 관청으로, 나주에 있는 금성관과 함께 조선시대 지방관아의 건축양식을 엿볼 수 있는 귀중한 역사적 자료이다.

 

▲ 공영민 군수가 준공식을 앞두고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_ 고흥군

 

군은 고흥의 전통문화재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군민,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휴게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으로 구 군청사 건물을 철거하고 그 부지에 흥양정 및 역사문화공원을 조성함과 동시에 현재 봉황산에 위치한 남휘루를 이건해 옛 지방관아의 모습을 복원하고자 했다.

 

▲ 공영민 군수가 준공식을 앞두고 존심당 역사문화공원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존심당 인근에 거주하고 있는 한 주민은 “이번 사업으로 구 고흥군청사 건물로 인해 가려져 답답했던 경관이 좋아지고 도심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군민을 위한 휴식공간이 마련돼 좋다며 이곳이 고흥의 역사문화적 상징공원으로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준공식 이후에 초청 가수들과 함께하는 축하 음악회, 500대의 드론을 활용한 드론 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고흥군 고흥읍 흥양길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흥군, 음악회, 드론쇼, 존심당역사문화공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