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제21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 개최

수확시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하기 때문에 이 시기 작은 송계리 마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7/05 [02:10]

제천시, 제21회 월악산송계 양파축제 개최

수확시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하기 때문에 이 시기 작은 송계리 마을

양상국 | 입력 : 2023/07/05 [02: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올해로 21번째를 맞이하는 월악산 송계 양파 축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한수면 송계리 한수체육문화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천 한수면 송계리는 석회암 지대 좋은 토질에서 큰 일교차로 맛도 좋고 저장성이 탁월해 자타가 공인하는 명품 양파 생산지다. 수확시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하기 때문에 이 시기 작은 송계리 마을은 그 여느 때보다 떠들썩하다.

 

▲ 2022년 양파축제 사진 _ 제천시

 

올해도 월악산양파영농조합법인(대표 김명수)이 행사를 주최하는 가운데, 고품질 양파 직거래 장터를 비롯해 양파OX퀴즈, 양파요리 시식, 양파먹기·힘자랑 대회 등 이색체험을 마련했다. 또한 상시적으로는 양파캐릭터 팬시우드 체험, 사진전시, 제천 농특산품 전시·판매장 등을 운영해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는 각오다.

 

이번 행사로 법인은 지역 내 농가 소득증대 및 주민 화합을 이끌고, 타 시군 관광객을 유입해 축제가 지역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축제장은 7일 오후부터 설치돼,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난타 및 기타 공연으로 식전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후 양파요리 시연(시식), 식후공연, 노래자랑 등 신나는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 야간에 펼쳐지는 축하무대에서 초대가수 남상일, 하유비 등이 분위기를 한껏 달굴 전망이다.

 

김명수 대표는 송계 양파는 월악산 정기를 이어받아 뛰어난 맛과 효능으로 웰빙시대 인기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 및 관광객분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질 좋고 싱싱한 양파도 산지에서 직접 구매하시고, 축제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제천시 한수면 미륵송계로 111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