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추석 명절 왕도역사관으로 놀러오세요

백제왕궁박물관, 마한박물관, 고분전시관, 추석연휴 개관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9/24 [12:40]

익산시, 추석 명절 왕도역사관으로 놀러오세요

백제왕궁박물관, 마한박물관, 고분전시관, 추석연휴 개관

강성현 | 입력 : 2023/09/24 [12: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 왕도역사관은 추석명절 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 등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박물관을 개관한다. 왕도역사관은 젊은 세대들에게 전통문화계승을 위해 해마다 명절 연휴기간동안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오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백제왕궁박물관, 마한박물관, 고분전시관에서 민속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왕도역사관으로 놀러오세요 (민속놀이체험 사진) _ 익산시

 

백제왕궁박물관 광장에서는 팽이치기,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투호 등의 체험이 가능하며, 꽹과리, 징, 북, 장구 등의 사물놀이와 윷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금마에 위치한 마한박물관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콩주머니던지기, 고리던지기, 단체줄넘기, 투호놀이를, 웅포에 있는 고분전시관에서는 고리던지기,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28일에는 백제왕궁 소원등 날리기 행사와 더불어 오후 9시까지 백제왕궁박물관 야간 개관을 실시하며, 상설전시실 및 가상체험관을 이용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 곁에서 점점 멀어져가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도 하고 박물관을 관람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옛놀이 문화와 백제무왕의 익산경영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면 이번 추석 연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왕도역사관, 민속놀이, 추석연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