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속초사자놀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 개최

오는 23일(금) 속초시청·속초관광수산시장·청호동 일원에서 진행

이소정 | 기사입력 2024/02/22 [05:22]

속초시, 속초사자놀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 개최

오는 23일(금) 속초시청·속초관광수산시장·청호동 일원에서 진행

이소정 | 입력 : 2024/02/22 [05:2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속초시와 속초사자놀이보존회는 오는 23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공동체의 번영과 가정의 안녕을 기원하는 속초사자놀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한다. 지신밟기 놀이는 땅의 신령을 위로하고 한 해의 풍년과 무병장수를 빌며 악귀를 몰아내고 착한 신을 불러들이는 놀이로, 이번 행사는 이북 실향민의 역사를 담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속초사자놀이와 함께 진행된다.

 

▲ 2024 속초사자놀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홍보포스터 _ 속초시

 

23일 오전 9시에 속초시청에서 진행되는 지신밟기는 이병선 속초시장이 속초사자놀이 중 양반 역할을 맡아 속초시의 안녕을 기원하는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10시에는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사전에 신청받은 청호동 사업장 일대를 돌며 마당극, 고사소리, 박 깨기 등을 통해 올 한해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고, 5시부터는 아트플랫폼 갯배에서 속초사자놀이 전체판 공연을 진행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우리 생활에서 흔적이 옅어지고 있는 풍속을 일상생활에서 되살리고 속초사자놀이가 우리 지역 삶의 터전에 녹아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속초사자놀이의 지신밟기가 속초 고유의 전통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중앙로 18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