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10월 초 만개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0/08 [08:10]

대구광역시, 금호강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 10월 초 만개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이형찬 | 입력 : 2023/10/08 [08: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금호강 하중도에 식재된 코스모스가 10월 초 만개가 예상됨에 따라 대구광역시는 많은 시민들의 하중도 방문에 대비해 꽃단지 관리, 화장실 추가 설치 등 손님맞이 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현재 하중도에는 일반 코스모스와 황화 코스모스가 70,000㎡, 댑싸리 및 물억새, 팜파스그래스 등 계절 초화류들이 식재돼 있으며, 코스모스 꽃단지는 10월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 일반코스모스 _ 대구광역시

 

특히, 황화 코스모스는 꽃잎 끝이 톱니처럼 갈라져 왕관 모양에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띠고 개화기간이 길어 가을철 서리가 내릴 때까지 꽃을 볼 수 있으며 금호강 강바람에 한들거리는 모습이 한층 아름다움을 더한다. 하중도 방문은 신천대로에서 주차장으로 연결되는 진·출입 도로와 둔치와 하중도를 연결하는 보도교 2곳, 팔달교 남측 경사로 1곳 등 여러 방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 황화코스모스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금호강 하중도는 도심 속 이색공간으로 드넓은 잔디광장과 확 트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내방하시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인생샷을 남기며 잠시나마 일상 속에서 계절을 느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북구 노곡동 1478-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광역시, 꽃단지, 금호강, 하중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