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미남축제 맛있는 먹거리 눈으로도 맛보세요

다음달 3일부터 두륜산 축제장서해남의 아름다운 맛展

김미숙 | 기사입력 2023/10/27 [10:40]

해남미남축제 맛있는 먹거리 눈으로도 맛보세요

다음달 3일부터 두륜산 축제장서해남의 아름다운 맛展

김미숙 | 입력 : 2023/10/27 [10:4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해남미남축제기간 동안 해남의 맛을 눈으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해남군은 제5회 해남미남축제와 연계하여 11월 3일부터‘해남의 아름다운 맛’ 전시를 두륜산도립공원 생태학습장(관리사무소 2층)에서 개최한다.

 

▲ Nani Puspasari 해남의 아름다운 맛 캔버스에 아크릴릭 2023 _ 해남군

 

‘해남의 아름다운 맛’전시회는 해남의 대표 음식과 먹거리 등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인도네시아 나니 푸스파사리(Nani Puspasari), 오스트리아 엘리자베스 메커니안(Elisabeth Melkonyan) 등 외국작가를 비롯해 이윤엽, 우용민, 전정호, 정소영 작가 등 국내외 예술가 23명이 해남을 찾아 직접 맛본 음식을 그린 서화 작품 50여점을 전시한다.

 

▲ 우용민 삼치회_한지에 먹 2023 _ 해남군

 

해남의 대표 음식인 삼치회, 닭코스요리, 도다리 등을 비롯해 무화과 등 해남의 농수특산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먹거리를 먹고 느낀 감성을 다채로운 그림으로 표현했다.

 

전시 기획자인 이승미 행촌미술관장은 해남의 대표음식을 작가들이 직접 맛 보고 해남의 음식에서 얻은 영감을 작가적 감성으로 표현하고 있어, 눈으로 맛보는 색다른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정소영 무화과 나무 종이위에 아크릴 2023

 

이번 전시회는 2023 남도문예르네상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서화를 지역자원인 음식문화와 연계하여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열리게 된다. 미남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군민들에게 이전 축제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정먹거리의 고장 해남의 음식문화를 주제로 제작한 예술작품을 문화 예술적 소재로 활용해 해남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것이라며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해남의 맛있는 먹거리를 색다르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해남군 삼산면 구림리 산 8-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남군, 해남미남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