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대표 먹거리 뒷고기 토요 무료 시식회 개최

전국체전과 김해 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 대표 먹거리인 뒷고기를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1/30 [05:18]

김해시 대표 먹거리 뒷고기 토요 무료 시식회 개최

전국체전과 김해 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 대표 먹거리인 뒷고기를

이형찬 | 입력 : 2023/11/30 [05: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김해시는 동상시장 청년몰과 함께 오는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토요일 동상동 분성광장에서 김해뒷고기 시식회를 개최한다. 2024년 전국체전과 김해 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 대표 먹거리인 뒷고기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서다. 

 

▲ 김해 대표 먹거리 뒷고기 토요 무료 시식회 _ 김해시

 

시식회 대표 메뉴는 뒷고기로 만든 동파육, 꼬치구이, 소금구이, 떡볶이로 800인분이 음료와 함께 시민과 관광객에게 제공된다. 단, 당일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20~30대 MZ 소비층을 겨냥해 뒷고기 퓨전요리 4종을 선보이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마련된다. 

 

▲ 토요 무료 시식회 개최 포스터

 

김해시는 뒷고기를 문화콘텐츠 상품으로 만들어 고부가가치를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차별화된 정체성과 긍정적 이미지를 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창동 김해시 축산과장은 김해뒷고기가 지역 대표 먹거리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도약 발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동상시장 청년몰이 이용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뒷고기 시식회 같은 다양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마련해 전통시장 부활의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라고 한다. 

경남 김해시 동상동 8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