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 달맞이 특별 관측회 개최

정월대보름, 달 지도 들고 우주탐험 떠나요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09 [23:55]

김해천문대, 달맞이 특별 관측회 개최

정월대보름, 달 지도 들고 우주탐험 떠나요

이형찬 | 입력 : 2024/02/09 [23: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김해문화재단 김해천문대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맞이 특별 관측회`를 오는 24일 진행한다. `달맞이 특별 관측회`는 새해 첫 보름달의 의미를 되새기고 천체의 다채로운 신비를 탐구할 수 있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경 105㎜ 굴절망원경으로 진행되는 천체 관찰과 함께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보름달을 직접 담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전문 해설가가 달과 주변 천체들의 전설과 과학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 김해천문대 정월대보름 달맞이 특별 관측회 포스터 _ 김해문화재단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는 달 지도 포스터를 증정하며 소망종이 이벤트 진행해 정월대보름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달맞이 특별 관측회`는 24일 오후 7시 50분부터 3회 진행되며 홈페이지(astro.ghcf.or.kr) 사전예약 및 현장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성인 4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5백원. 기상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될 수 있어 방문 전 날씨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김해천문대 손진호 담당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새해 첫 보름달을 바라보며 신비한 우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가길 바란다며 또한 이날 함께 운영하는 `가상우주체험 프로그램`과 `천체 전시실`을 이용하면 더욱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정월대보름, 달맞이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