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준공

관광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에 걸쳐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04 [21:16]

사천시,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준공

관광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에 걸쳐

이형찬 | 입력 : 2024/01/04 [21:1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시는 비토섬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갯벌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생태탐방로 조성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시는 관광자원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에 걸쳐 총사업비 44억원을 투입해 1.3km의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를 조성했다. 그리고, 갯벌생태체험 쉼터와 포토존, 야간경관조명 등을 설치했다.

 

▲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준공 _사천시

 

또한, 인도가 없어 관광객과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던 거북교에 138m의 데크 보행로를 신규 설치해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크게 증진시켰다. 더구나, 별주부전 설화로 유명한 비토섬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인해 펜션 및 캠핑장 등이 밀집해 있는 사천시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이다.

 

▲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준공

 

시는 이번에 조성된 갯벌 생태탐방로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 활동을 제공하게 되면서 식당 및 숙박시설 이용객 증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준공

 

시 관계자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잘 보존된 생태탐방로가 지역 주민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사천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 생태탐방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