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사랑 시티투어, 사천시민도 탑승 가능

지난 2023년 9월부터 탑승 대상자 제한이 없어졌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2/06 [16:20]

사천사랑 시티투어, 사천시민도 탑승 가능

지난 2023년 9월부터 탑승 대상자 제한이 없어졌다

이형찬 | 입력 : 2024/02/06 [16:2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사천사랑 시티투어 탑승 대상자가 확대됐다. 사천시 따르면 그동안 ‘사천사랑 시티투어’의 탑승 대상자가 사천시 방문객과 외래 관광객으로 제한됐지만, 지난 2023년 9월부터 탑승 대상자 제한이 없어졌다. 이로 인해 사천시 방문객과 외래 관광객은 물론 사천시민도 ‘사천사랑 시티투어’를 탑승해 사천의 문화·관광·역사를 둘러볼 수 있게 됐다.

 

▲ 사천사랑시티투어버스 _ 사천시

 

‘사천사랑 시티투어’는 4개 테마코스(문화관광, 역사탐방, 항공·체험관광, 달빛관광)와 체류형 코스(1박2일)로 운행하고 있다. 올해는 우주항공산업체 투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항공산업 기획전시 및 산업현장(KAI, KAEMS 등)을 연계한 항공․체험관광 코스도 운영 중이다. 

 

특히, 2층 버스를 투입해 시티투어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하며,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맛깔나는 해설도 곁들이고 있다. ‘사천사랑 시티투어’ 버스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사천시외버스터미널과 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 진주역에서 출발하며 5명 이상 사전 예약 시 운행한다.

 

시 관계자는 사천사랑 시티투어의 탑승 대상자 확대로 사천시민도 탑승이 가능해졌다며 해양관광과 항공산업관광을 연계하는 숙박, 먹거리, 교통 인프라 등을 구축해 항공관광 도시 이미지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발 3일전까지 055-834-2000 또는 사천시청 누리집 http://www.toursacheon.net/citytour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경남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천시, 시티투어버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