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13회 함안곶감축제 개최

오는 12일(금)~14일(일) 함안체육관서 열려, 명품 '함안곶감'

이형찬 | 기사입력 2024/01/06 [20:12]

함안군, 제13회 함안곶감축제 개최

오는 12일(금)~14일(일) 함안체육관서 열려, 명품 '함안곶감'

이형찬 | 입력 : 2024/01/06 [20: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임금님도 반한 명품 함안곶감을 만날 수 있는 제13회 함안곶감축제가 오는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함안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함안곶감축제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함안곶감축제는 곶감 말이 떡 만들기, 각종 체험행사, 곶감 경매, 축하공연 등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3일간 열리게 된다.

 

▲ 2023곶감축제모습 _ 함안군

 

축제 첫날인 12일(금)에는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판매행사, 현장 노래자랑 예선이 진행되며, 13일(토)에는 체험행사, 곶감 경매 등 각종 행사가 열린다. 14일(일)에는 가수 강진을 비롯한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과 노래자랑 본선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 2023년곶감축제 노래자랑

 

곶감은 예로부터 약재로서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왔으며,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설사를 멎게 하고 기침·가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고혈압·감기 예방과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전해진다. 특히, 해발 770m의 여항산 청정지역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건조하는 함안곶감은 고유품종인 수시(水枾)로 만들어 씨가 적고 높은 당도와 부드럽고 차진 육질을 자랑한다. 또 모양이 예쁘고 색이 선명해 조선 숙종 때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오를 만큼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 제13회 함안곶감축제 포스터 _ 함안군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쫄깃하고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겨울철 간식인 함안곶감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함안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곶감 생산농가의 자긍심 향상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한편, 전국 으뜸 명품 곶감으로 발전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61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