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청내 공기정화식물 이끼 작품 전시

2월 2일까지 시청 1층…전문작가 14명 170여 점 출품

박미경 | 기사입력 2024/01/09 [07:20]

광주광역시청내 공기정화식물 이끼 작품 전시

2월 2일까지 시청 1층…전문작가 14명 170여 점 출품

박미경 | 입력 : 2024/01/09 [07:2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2월 2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공기정화식물 이끼를 주제로 ‘초록의 속삭임 : 이끼로 쓰여진 자연의 시’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원예복지협동조합이 탄소흡수 및 도시 열섬현상 저감 효과 등을 지닌 공기정화의 대표 식물 ‘이끼’를 통해 공기정화식물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고자 마련했다.

 

▲ 이끼 전시-탄소중립실현 이끼숲에 담다 _ 광주광역시

 

이번 전시는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끼 정원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이끼 전문작가 14명이 참여, 170여 점의 작품을 선보였다. 대표작으로는 남영숙 작가의 ‘탄소중립실현 이끼숲에 담다’, 홍미화 작가의 ‘RE : EARTH’, 강복희 작가의 ‘숨겨진 색들 : 자연의 팔레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이끼 전시-RE EARTH

 

휴면 이끼를 활용한 이번 작품들은 물주기, 햇빛,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살아있는 녹색 벽이나 수직 정원과 다르게 물도, 태양도, 흙도 필요치 않다. 특별한 관리 없이 수년 동안 생생한 색상과 질감을 유지하며 미세먼지 제거와 습도조절 기능이 있어 숲속의 자연 느낌은 물론 고요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 이끼 전시-숨겨진색들, 자연의 팔레트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은 공기 정화에 탁월한 기능을 가진 이끼를 주제로 한 행사가 시청에서 열리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감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내방로 1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