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명예 홍보국장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김해 방문의 해 맞아 김해시 공식 캐릭터 토더기 홍보 차원에서 기획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1/12 [10:50]

김해시 명예 홍보국장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김해 방문의 해 맞아 김해시 공식 캐릭터 토더기 홍보 차원에서 기획

한미숙 | 입력 : 2024/01/12 [10:50]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김해시는 공식 캐릭터인 ‘토더기’를 활용해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15일 오후 2시부터 김해시 카카오톡 채널 신규 구독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김해 방문의 해 맞아 김해시 공식 캐릭터 토더기 홍보 차원에서 기획됐다. 지난해 11월 확정된 김해시 새 캐릭터‘토더기’는 가야시대 신비로운 새로 불리며, 가야인들의 꿈과 행복을 염원하는 대상이었던 오리를 모티브로 한 상징물로 귀엽고 친근한 모습 덕분에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토더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_ 김해시

 

이번에 제작된 토더기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부산김해경전철, 수로왕릉, 불암장어, 김해뒷고기 등 김해시 상징 아이콘을 배경으로 토더기의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표현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일상 대화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모티콘은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배포되며, 내려받은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다운로드 방법은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우측 상단 검색 창에서 ‘김해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버튼을 눌러 등록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통해 김해 방문의 해인 올해 김해시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토더기 캐릭터의 다양한 응용 매뉴얼을 마련하고, 이를 활용해 도심 곳곳을 디자인 함은 물론 앞으로 굿즈, 관광기념품 등을 제작해 시민과 김해를 찾는 관광객에게 오리의 행운을 전할 계획이라고 한다.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4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토더기, 이모티콘,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