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티투어버스 운영 2년차 최근 인기몰이

동해시 문화관광 해설사의 동해시 관광지 안내 및 리뷰이벤트와

양상국 | 기사입력 2023/11/08 [01:46]

동해시티투어버스 운영 2년차 최근 인기몰이

동해시 문화관광 해설사의 동해시 관광지 안내 및 리뷰이벤트와

양상국 | 입력 : 2023/11/08 [01:4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동해시 관광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첨병역할을 하고 있는 동해시티 투어버스 운영이 2년차에 돌입하며 안정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며 향후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동해문화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 8월 59%이던 탑승률이 9월 55%로 잠시 주춤하다, 10월에는 전월 대비 20% 이상 급증한 75.8%까지 상승했으며, 탑승인원은 728명으로(탑승정원 960명) 운행이래 월간 최고 탑승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 동해시티투어버스 _ 동해문화관광재단

 

이는 동해 시티투어버스와 연계한 권역별 주요 관광지가 인터넷과 SNS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광객에게 입소문을 타고 인기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문화관광해설사가 함께 탑승해 동해시의 각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통해 관광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 동해시티투어버스만의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어    관광객의 호응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 동해시티투어버스 운행노선도

 

특히, 단돈 5,000원에(성인 기준) 동해시 전역의 주요 관광지*를 관광객의 일정에 맞추어 온종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시티투어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4천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리뷰이벤트도 인기를 높이는데 한 몫하고 있다.

 

▲ 동해시티투어버스 _ 동해시

 

한편, 동해시티투어버스는 주말, 공휴일에 1일 2대로 운행, 첫차는 묵호역을 오전 9시 45분에 출발, 주요 관광지를 총 7회씩 순환하며, 마지막 7회차는 오후 6시에 묵호역을 출발하여 천곡 로터리까지 운행되고 있다. 동해시티투어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네이버 또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코레일톡 어플에서 예약하거나, 현장에서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 동해시티투어

 

정연수 동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동해시티투어버스가 도입된지 2년 차에 들어서며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운행이 정상궤도에 진입하고 있으며, 이는 동해시 관광 활성화와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호응과 인기가 유지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천곡로 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시티투어버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