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러운 여행, 익산 농촌관광 주목 받아

논멍·밭멍, 촌캉스, 과일 따기 좋은 마을, 11프로젝트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2/13 [19:18]

촌스러운 여행, 익산 농촌관광 주목 받아

논멍·밭멍, 촌캉스, 과일 따기 좋은 마을, 11프로젝트

강성현 | 입력 : 2024/02/13 [19:1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익산시 농촌관광이 정부 우수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익산시는 중앙부처 공무원 연수자들이 농촌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개설하고자 산들강웅포 농촌체휴양마을과 성당포구 농촌체험휴양마을, 다송리 사람들(고스락)을 답사했다.

 

▲ 익산 농촌관광 주목 (고스락) _ 익산시

 

산들강웅포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숙박과 체험, 음식 3박자를 고루 갖춘 농촌관광사업 분야 1등급 '으뜸촌'에 11년째 선정되고 있는 대표적인 우수사례다. 성당포구 농촌체험휴양마을의 경우 깡통 열차를 타고 바람개비 길을 따라 계절꽃과 생태습지를 감상할 수 있는 인기 관광지다. 다송리 사람들(고스락)은 유기농 전통 장류의 6차 산업화로 농촌융복합산업 2022년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익산 농촌관광 주목 (산들강웅포사진)

 

농촌관광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안전, 치유, 건강' 등의 심리적 요소가 반영된 형태로 진화했다. 이에 시는 논·밭을 보면서 멍하니 쉬는 '논멍·밭멍', 캠핑과 피크닉을 더한 '캠프닉', 농촌에서 즐기는 바캉스 '촌캉스' 등 새로운 형태의 농촌관광 여행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 익산 농촌관광 주목 (성당포구마을-국궁)


그 일환으로 '엠티(MT)하기 좋은 마을'과 '과일 따기 좋은 마을'등 11프로젝트를 기획해 다이로움 시골여행 누리집(isft.kr)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체험·숙박과 버스 임차료를 지원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단체 연결망을 구축해 프로그램 상향 사업을 추진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익산 농촌관광 주목 (성당포구-바람개비열차)


정헌율 익산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작은 쉼을 즐길 수 있는 농촌관광이 급부상하고 있다"며 가고 싶은 농촌, 다시 찾는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당포구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시 보조를 받아 설치한 태양광 발전 수익과 관광 수입 일부로 70세 이상 주민에게 매월 10만원씩 마을자치연금을 지급하며 농촌관광뿐만 아니라 마을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로도 꼽히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32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농촌관광,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