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전남 ‘고흥’찾은 관광객 9만여 명, 전년대비 3배 증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 인기 급상승 중, 힐링·휴양·자연경관은 덤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2/13 [23:39]

설 연휴 전남 ‘고흥’찾은 관광객 9만여 명, 전년대비 3배 증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 인기 급상승 중, 힐링·휴양·자연경관은 덤

김미숙 | 입력 : 2024/02/13 [23:3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2024 설 연휴 4일간 전남 고흥을 찾은 관광객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9만여 명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인기를 입증했다. 고흥군에 따르면, 설 명절 연휴 주요 관광지 1일 평균 2만 2천 명 이상, 설 연휴 전체기간 9만여 명의 관광객이 고흥을 방문했다. 지난해 설 연휴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 설 연휴 전남‘고흥’찾은 관광객 9만여 명, 전년대비 3배↑증가-거금대교 _ 고흥군

 

이번 연휴기간 팔영대교, 고흥우주발사전망대를 중심으로 한 팔영산권역, 쌍충사, 거금도, 녹동 바다정원이 자리한 녹동거금권역, 분청문화박물관,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이 있는 고흥만권역 등 고흥군의 권역별 주요 관광지에는 많은 관광객과 고향을 찾는 이들로 활기를 띠었다.

 

▲ 설 연휴 전남‘고흥’찾은 관광객 9만여 명, 전년대비 3배↑증가-국립청소년우주센터

 

고흥군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고 있으며, 3.8면이 해안으로 둘러져 있다. 그 해안선을 따라 기암절벽과 다도해가 펼쳐져 사방을 둘러보면 힐링 100프로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 설 연휴 전남‘고흥’찾은 관광객 9만여 명, 전년대비 3배↑증가-고흥전통시장 숯불생선구이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흥을 찾아주신 관광객과 고향을 방문하신 모든 분이 즐거운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외지인이 고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관광콘텐츠 개발과 맞춤형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전남 고흥군 고흥읍 고흥군청로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고흥, 힐링, 휴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